[중국 상해 / 상하이] 동방명주 방문기 / Oriental Pearl TV Tower (야경 / 입장료)

Posted by [하늘이]
2016. 9. 18. 19:24 일상/여행 맛집
반응형

이번에 중국 상해를 방문하면서 동방명주라는 고층건물을 다녀왔습니다.

중국에서도 유명한 관광지라서 외국인보다 네이티브 분들이 훨 많았습니다.


지하철로 바로 가시는 경우 2호선 Lujiazui 역으로 가시면 됩니다.

지하철로 이동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일단 흡연하시는 분은 방문 전에 라이타를 버려도 되는지 고려해주세요.

아래 사진을 보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동방명주는 야경을 보는 것이 좋다고 하여 낮에는 동방명주 강 건너에 있는 와이탄 거리를 강가로 걸어 다녔어요.

거의 2Km 정도 이어져 있으니 택시를 타고 가시는 분은 참고하여 내려서 걸어가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바로 와이탄 한가운데로 내리시면 걸어 다니는 것을 포기하실 수도...ㅎㅎ]


동방명주에 대하여 잠시 알라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동방명주탑은 467m로 1991년 7월 30일에 착공하여, 1994년 10월 1일에 완공되었다. 현재 101층의 상하이 세계금융센터가 492m로 상하이 내에서도 1위 자리를 내주었으며, 이러 88층의 366m의 진마오 타워가 그 다음을 따르고 있다. 동방명주탑은 세계에서는 다섯 번 째로 높은 타워(Tower)이었다.

2007년에는 중국의 “살아있는 지구” 콘서트를 주최하기도 했으며, 2010년 9월 11일에는 대한항공 스타리그 2010 Season 2 결승전이 개최됐다.

[참고 : 위키백과]


강건너에서 동방명주를 찍은 사진입니다.

근처에 건물이 대부분 높아서 멀리서 보니 400m 가 넘는 높이의 건물인지 모르겠더군요. 


매표소 사진입니다.

아래 표지판을 보면 영문으로도 쓰여 있어 저희도 이해 할 수 있었습니다.

최고층에서 부패를 먹는 코스 (저녁 328,  점심 298 위안)


관람만 하는 것은 두가지가 있더군요. A 타입과 B 타입

두가지의 차이점은 가격이 60 위안 차이가 나는데요. 최고층을 관람할 수 있냐 없냐에 차이가 있어요.

A타입 220위안, B타입 160 위안.


최고층에 가면 건물 외부로 투명 미끄럼이 아래층으로 연결되어 있는데 그걸 탈 수 있는 것 같더군요.

제가 방문하였을 때는 하루 종일 비가 오는 날이라서 A타입은 판매를 하지 않았습니다.

비가 오는 날에는 외부 유리에 물방울이 있어 외부 전경을 이쁘게 보기 힘들더군요.

비오는 날에는 동방명주 방문은 비추천입니다. 반대로 그래서 그런지 생각보다 사람들이 적어 대기 시간이 거의 없었습니다.


티켓을 구매하여 아래와 같은 것을 가지고 들어갑니다.


1층에서 티켓을 제출하고 들어가면, 공항에서 보안 검색하는 것 처럼 검색을 합니다.

가방은 무조건 다 비파괴검사를 거쳐야 합니다.

이때 중요한 것이 흡연하시는 분은 나이타를 가지고 다니실텐데, 보안검사하는 곳에서 버리고 가야 됩니다.

일회용 라이타를 가지고 방문하세요.

[나중에 동방명주를 다 관람하고 나가는 입구에 누군가 반납한 라이타를 대신 가져 갈 수 있었습니다. 

반납한 바구니를 그대로 다시 출구에 가져다 놓는 것 같습니다. 여기서 그나마 잘 동작하는 라이타를 가져가면 되겠습니다.]  

보안 검사를 마치고 나오면 엘리베이터를 기다려야 합니다. 

엘리베이터 버튼을 보면 200층이 넘는 것이 달려 있어요. 높으니 대기 시간이 발생합니다. 

필자가 방문한 날에는 비가 와서 방문객이 별로 없어 5분 만에 위로 올라갔습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기 직전에 1층을 찍어봤습니다. 기념품 및 요기할 것들을 파는 상점이 있어요.

B관람티켓으로 올라갈 수 있는 최고층을 올라가서 외부 전경등을 찍었습니다.

상해의 야경 정말 화려했습니다. 


강으로 지나다니는 유람선이 낮에는 그냥 그랬는데 밤에는 아래 이미지 처럼 예쁘게 불을 켜고 다니더군요.

야경에 질릴 때쯤 안쪽으로 붙어 있는 기념품 상점이 눈에 들어와 잠시 보았구요.


그리고는 계단으로 내려오면 동방명주 동그란 테두리 맨 밑쪽 공간으로 갈 수 있어요.

고공공포증이 있으신 분은 좀 어려운 장소 였습니다. [필자도 조금 그런 경향이라...활발하게 움직이지 못했어요.]

아래와 같이 건물 밑이 투명 강화 유리??? 로 만들어져 있었어요. 밑을 보면 까마득한 땅이 보이죠. 

지나다니는 차도 보이고 여기서 기념 촬영을 해야겠죠. 

[참고로 여기 조명이 붉은 톤이라 기념 촬영한 사진들이 다 귀신으로 나옵니다. ㅎㅎ]


이제 내려가기 위하여 엘리베이터를 탔습니다.

엘리베이터 버튼 숫자들이 ㅎㅎㅎ 2XX 에 엄청 많아요. ㅜㅜ

아 참고로 엘리베이터에는 한분에서 두분 정도 안내하시는 예쁜 여자분들이 있어서 어떤 버튼을 눌러야 할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엘리베이터에서 올라가는 동안 관광 포인트 및 주의 사항을 중국어로 이야기 하셔서 못알아 들었어요.




주소 : 1 Century Ave, Pudong, Shanghai, 중국

참고로 중구에서는 구글이 안됩니다. 바이두맵으로 Lujiazui(陆家嘴) 역을 찾으시면 됩니다.


반응형